이슈

꽁꽁 언 한파, 언제쯤 풀릴까? 다음 주 날씨 전망과 기온 변화

뉴스룸 12322 2026. 1. 31. 22:18
반응형

냉동고 한파, 점차 누그러진다

주말을 지나면서 매서웠던 냉동고 한파가 점차 누그러질 전망입니다. 다음 주에는 기온이 영상으로 회복하며 추위가 한풀 꺾일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평년보다 조금 높은 기온을 기록하며 비교적 포근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하지만 토요일부터는 다시 기온이 낮아질 수 있으니, 옷차림에 유의해야 합니다.

 

 

 

 

다음 주 날씨 예보: 비 또는 눈 소식

다음 주 월요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습니다. 기상청은 이 기간 동안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후부터 맑아질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월요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0도에서 0도 사이, 낮 최고기온은 영하 1도에서 7도 사이를 기록하겠습니다.

 

 

 

 

기온 회복과 포근한 날씨의 연속

화요일에는 서해남부해상에서 고기압이 이동하면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2도에서 영하 2도, 낮 최고기온은 2도에서 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전국에 구름이 많겠지만, 제주도에는 비 소식이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8도에서 4도, 낮 최고기온은 1도에서 13도까지 올라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지역별 예상 기온 변화

다음 주 지역별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7도에서 0도, 인천 영하 7도에서 1도, 춘천 영하 12도에서 영하 3도, 대전 영하 7도에서 0도, 광주 영하 4도에서 2도, 대구 영하 5도에서 영하 1도, 부산 영하 2도에서 4도 등으로 관측됩니다. 최고기온은 서울 1도에서 6도, 인천 0도에서 5도, 춘천 0도에서 6도, 대전 2도에서 8도, 광주 4도에서 10도, 대구 4도에서 10도, 부산 6도에서 13도 등으로 예상되어 점차 기온이 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파 끝, 기온 상승과 비 소식

이번 주말을 기점으로 냉동고 한파가 누그러지고 다음 주에는 점차 기온이 오르겠습니다. 월요일에는 전국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으나,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기록하며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다만, 토요일부터 다시 추워질 수 있으니 날씨 변화에 주의해야 합니다.

 

 

 

 

날씨 관련 자주 묻는 질문

Q.다음 주 언제부터 기온이 영상으로 올라가나요?

A.다음 주 화요일부터 낮 최고기온이 영상으로 회복하기 시작하며,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Q.다음 주에 눈이나 비가 오는 지역은 어디인가요?

A.다음 주 월요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으며, 금요일에는 제주도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되었습니다.

 

Q.이번 추위는 언제까지 이어지나요?

A.주말을 지나면서 추위가 점차 누그러질 전망이며, 다음 주 중반에는 기온이 크게 오르겠습니다. 하지만 토요일부터 다시 기온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