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쿠팡 청문회, 'X자식' 울분 터진 유족…로저스 대표의 진실 공방과 산재 은폐 의혹

뉴스룸 12322 2025. 12. 30. 21:14
반응형

쿠팡 청문회 현장, 유족의 절규

로저스 대표가 연루된 산업재해 은폐 의혹에 대한 청문회에서, 고 장덕준 씨의 어머니는 쿠팡 측에 울분을 토하며 절규했습니다어머니는 아들의 억울함을 호소하며, 1년 동안 직접 CCTV를 분석해 기록한 노트를 증거로 제시했습니다.

 

 

 

 

유족들의 묵인과 사과 요구

고 오승용 씨의 누나는 쿠팡이 유족들에게 연락조차 하지 않고 묵인하고 있다며,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유족들의 절절한 호소에 로저스 대표는 '정말 죄송하다'며 사과했습니다.

 

 

 

 

산재 은폐 의혹, 진실 공방의 시작

로저스 대표는 CCTV 검토를 통해 산재를 은폐하려 했다는 의혹에 대해 전면 부인했습니다그는 오히려 의혹의 진위를 따져봤는지 반문하며, 강하게 항변했습니다.

 

 

 

 

제보자의 증언과 쿠팡의 대응

해당 의혹은 직장 내 괴롭힘으로 해고된 제보자의 주장에서 비롯되었습니다. JTBC와 단독 인터뷰를 진행한 제보자의 대리인은 해당 자료가 법정에 증거로 제출되었으며, 쿠팡 측에서 문제 삼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로저스 대표의 지시와 고용노동부의 입장

청문회에서는 로저스 대표가 '신체적 부담을 주는 업무가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라'는 이메일 지시를 내린 정황이 공개되었습니다고용노동부 장관은 만약 사실이라면 중대 재해 원인 조사를 방해하는 행위로 간주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상식을 벗어난 발언과 은폐 시도

로저스 대표는 새벽 배송에 대한 상식을 벗어난 발언을 하기도 했습니다또한, 쿠팡이 병원 진료비를 '일반 처리'로 유도하고, 사고 발생 시 119 신고 대신 회사 차량을 이용하라는 지침을 내린 사실도 드러났습니다.

 

 

 

 

핵심 내용 요약

쿠팡 청문회에서 유족들의 절규와 로저스 대표의 사과, 그리고 산재 은폐 의혹에 대한 진실 공방이 벌어졌습니다. 로저스 대표는 의혹을 부인하며, 고용노동부는 조사를 방해한 혐의로 판단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쿠팡의 은폐 시도 정황이 드러나면서 논란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로저스 대표는 산재 은폐 의혹에 대해 어떤 입장을 밝혔나요?

A.로저스 대표는 산재 은폐 의혹을 전면 부인하며, 의혹의 진위를 따져봤는지 반문했습니다.

 

Q.고용노동부의 입장은 무엇인가요?

A.고용노동부 장관은 만약 산재 은폐 의혹이 사실이라면, 중대 재해 원인 조사를 방해하는 행위로 간주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Q.쿠팡은 어떤 방식으로 은폐를 시도했나요?

A.쿠팡은 병원 진료비를 '일반 처리'로 유도하고, 사고 발생 시 119 신고 대신 회사 차량을 이용하라는 지침을 내린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