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안세영, 4강 진출! 하지만… 태국 에이스 기권으로 중국 '원투펀치'에게 유리한 상황

뉴스룸 12322 2025. 12. 19. 20:13
반응형

압도적인 실력으로 4강 진출을 확정짓다

배드민턴 여제 안세영(삼성생명, 세계 1위)이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모인 대회에서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상대를 꺾고 4강에 안착했습니다. 안세영은 미야자키 도모카(일본)와의 여자 단식 A조 2차전에서 33분 만에 상대를 제압하고 2연승을 달리며 조기 4강행을 확정지었습니다.

 

 

 

 

미야자키 도모카를 완파하다

안세영은 18일 중국 항저우의 올림픽 스포츠센터 체육관에서 열린 2025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투어 파이널 여자단식 A조 2차전에서 미야자키 도모카(일본·세계랭킹 9위)를 게임스코어 2-0(21-9 21-6)으로 따돌렸습니다. 33분 만에 승부가 결정될 정도로 싱거웠습니다.

 

 

 

 

상대 전적 6전 6승, 압도적인 강세

이날 승리로 안세영은 미야자키와의 상대 전적에서 6전 6승 초강세를 유지했습니다. 안세영은 1게임 초반 2-3으로 미야자키에 아주 잠깐 고전한 것을 제외하고는 별 어려움 없이 승부를 마무리 했습니다.

 

 

 

 

중국 선수들에게 유리한 상황

준결승과 결승에서 붙을 것으로 보이는 중국 선수들이 기권승으로 땀 한 방울 흘리지 않고 기권승을 거두는 등 이번 대회 여자단식 우승 다툼에 변수가 떠올랐습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는 세계 6위인 태국의 에이스 포른파위 초추웡이 기권하면서 B조 중국의 두 선수가 힘들이지 않고 4강에 오를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야마구치 아카네와의 맞대결

안세영은 2연승을 달리면서 야마구치 아카네(세계 4위)와의 조별리그 최종전에 상관 없이 준결승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안세영과 야마구치는 19일 조별리그 최종전 뒤 대진 추첨을 통해 20일 준결승에서 다시 붙을 수 있어 둘 모두 힘을 빼고 싸우면서도 승리하기 위한 작전이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일 시즌 11승 도전에 나선 안세영

안세영은 이미 올해 말레이시아 오픈, 전영 오픈, 인도네시아 오픈(이상 슈퍼 1000), 인도 오픈, 일본 오픈, 중국 마스터스, 덴마크 오픈, 프랑스 오픈(이상 슈퍼 750), 호주 오픈(슈퍼 500), 오를레앙 마스터스(슈퍼 300) 등 10개 대회에서 트로피를 들어올리며 단일 시즌 최다 우승 기록을 이미 세웠습니다.

 

 

 

 

안세영, 4강 진출과 중국 선수들의 유리한 상황

안세영은 압도적인 실력으로 4강에 진출했지만, 태국 에이스의 기권으로 인해 중국 선수들이 체력적으로 유리한 상황에 놓였습니다안세영은 야마구치 아카네와의 맞대결을 앞두고 있으며, 단일 시즌 11승이라는 대기록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안세영 선수의 다음 상대는 누구인가요?

A.안세영 선수는 야마구치 아카네 선수와 준결승에서 만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Q.이번 대회에서 안세영 선수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A.안세영 선수는 여자 단식 최초의 단일 시즌 11승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Q.중국 선수들에게 유리한 상황은 무엇인가요?

A.태국 에이스의 기권으로 인해 중국 선수들은 체력을 아끼고 4강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