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손흥민, 월드컵 A조 최고 스타 등극! 韓 축구의 미래를 밝히다

뉴스룸 12322 2025. 12. 17. 18:08
반응형

손흥민, 월드컵 A조 최고 스타로 우뚝 서다

손흥민을 향한 평가가 대단하다주장을 향한 높은 평가는 홍명보호에도 긍정적인 소식일 수밖에 없다. 북중미월드컵을 향한 여정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막을 올린 것은 조추첨식, 미국 워싱턴DC의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이번 조추첨식은 32개국 체제에서 48개국으로 참가국이 확장된 이후 첫 대회이기에 더욱 관심을 끌었다.

 

 

 

 

최선의 조 편성과 멕시코에서의 여정

한국은 '개최국' 멕시코(FIFA랭킹 15위), 남아공(61위), 유럽 플레이오프(PO) D승자와 함께 A조에 편성됐다. 유럽 PO D조에는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아일랜드, 체코가 속했다. 최고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최선에 가까운 조 구성에 성공했다.

 

 

 

 

멕시코에서의 조별리그, 최적의 조건

한국은 A조, 그중에서도 세 번째 자리에 포함되며, 조별리그 일정을 멕시코에서만 소화하게 됐다. 1차전 멕시코 할리스코주 사포판의 과달라하라, 2차전도 과달라하라, 3차전은 멕시코 누에보레온주의 과달루페 에스타디오 몬테레이에서 진행한다. 일정 면에서는 가장 수월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놓이게 됐다. 과달라하라와 몬테레이 경기장 사이의 거리는 600km 내외다.

 

 

 

 

손흥민, A조 최고 스타로 선정

조 편성과 함꼐 각종 예측과 평가들이 쏟아지고 있다. 한국도 빠질 수 없었다. 주장 손흥민이 월드컵 A조 최고 스타 중 한 명으로 등극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미국의 폭스 스포츠는 16일(한국시각) '12개 조에서 각 조의 최고 선수 2명'이라며 A조부터 L조까지 선수들 중 각 조에서 두 명의 최고 스타들을 선정했다. A조에서는 단연 손흥민이 한 자리를 차지했다.

 

 

 

 

손흥민, 토트넘 레전드에서 MLS까지

폭스스포츠는 '손흥민은 토트넘의 레전드 출신으로 지난여름 LAFC로 이적해 MLS 13경기에서 12골 3도움을 기록했다그는 토트넘에서 173골, 국가대표팀에서 54골을 넣었다A매치 154경기에 출전한 손흥민은 한국 대표팀의 핵심 선수이며, 한국은 2번 시드에서 배정된 흥미로운 팀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평가했다.

 

 

 

 

손흥민, 걷는 길이 곧 역사

토트넘에서 통산 454경기에 출전해 173골 101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은 2015년 토트넘 입단 후 10년 동안 구단의 역사를 바꿨다. 구단 최초로 아시아인 주장이 됐으며, EPL 득점왕과 푸스카스상 모두 아시아 선수 최초이자 현재까지 유일한 대기록이다. 2024~2025시즌 토트넘의 흑역사도 지워버렸다. 올여름 주장으로 유로파리그(UEL)에서 우승컵을 선물하며 아름다운 마무리를 결정하고, 토트넘을 떠났다. 대표팀에서도 홍명보, 차범근이라는 걸출한 선배들을 넘어 역대 최다 출전 1위에 올랐다. 걷는 길이 역사인 선수다.

 

 

 

 

손흥민, 월드컵을 넘어 세계를 빛낼 별

손흥민은 토트넘에서의 활약과 국가대표팀에서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월드컵 A조 최고 스타로 선정되며 한국 축구의 밝은 미래를 제시했다. 멕시코에서 펼쳐질 조별리그에서의 활약이 기대되며, 그의 눈부신 활약은 한국 축구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갈 것이다.

 

 

 

 

자주 묻는 질문

Q.손흥민 선수의 월드컵에서의 활약은 어떨 것으로 예상되나요?

A.손흥민 선수는 토트넘에서의 뛰어난 활약과 국가대표팀에서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월드컵에서도 훌륭한 활약을 펼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A조 최고 스타로 선정된 만큼, 그의 활약은 한국 축구의 성적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Q.한국 대표팀의 조별리그 전망은?

A.최선의 조 편성을 받았다는 평가 속에, 멕시코에서 조별리그를 치르는 유리한 조건까지 갖췄습니다. 손흥민 선수를 중심으로 선수들이 얼마나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느냐에 따라 16강 진출도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Q.손흥민 선수의 향후 커리어는?

A.손흥민 선수는 토트넘에서의 성공적인 커리어를 뒤로하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앞으로도 그는 MLS에서의 활약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고, 국가대표팀에서도 리더로서 한국 축구의 발전에 기여할 것입니다.

 

 

 

 

 

 

반응형